My life/쟈니 WEEK

[쟈니week]월요일

말랑까칠 2019. 8. 26. 18:30
오늘은 쟈니Week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은 첫날이다. 우선 쟈니week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은 것은 다음과 같다.
1. 남편이 당직을 하면 내가 너무 괴롭다.
2. 쟈니와 잘 지내야 한다고 끝없이 생각하고 다짐하면서도 쟈니가 자기계발의 장애물로 느껴진다..
3. 쟈니가 나중에 크면 "엄마는 날 귀찮아해"라고 느낄까 겁난다.

이 밖에도 수없이 많은 이유가 있지만
남편의 1주일 당직 기간을 즐겁고 행복하게 육아에만 집중하기 위해서 쟈니Week로 지정했다.

언어란 생각의 틀이란 말을 깊이 공감한다.
독박육아, 워킹맘 이런 단어에 익숙해지다보면
아기 돌보기가 짐스럽게 느껴진다. 부정적인 단어를 사용 하면 사용할 수록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이것은 예전에 내가 일산에서 출퇴근을 하기로 결정한 후에도 깨달았다. 무려 지하철로만 1시간 걸리는 지하철 통학의 여정을 다들 불쌍히 여겼다. 그리고 내 스스로도 지옥철이라고 표현했던적도 많았다. 물론 만원 지하철은 정말  지옥철.... "내가 다시는 경기도 사나봐라!!"라는 소리가 목구멍까지 치고 올라오긴 하지만  그럼에도 나는 지하철 출퇴근 시간을 "자기계발의 시간, 나만의 시간"이라고 이름 붙여줬다.
그후로는 힘나는 자기계발 동영상 , 주식 공부 등으로 꽉꽉 채우고 있다. 요즘엔 책도 밀리의 독서로 읽고 있다.
즐겁고 이 시간이 있어서 나에 대해서 집중할수 있는 시간이 강제로 하루에  2시간 씩 주어지는 게 얼마나 기쁜일인지 새삼 깨닫는다. 물론 동생과 배그 하다가 옆자리 아저씨에게 욕을 먹기도 했다.. 그 후로는 마이크는 사용 안한다...

나라는 사람은 참으로 단순해서
시간에 즐거운 이름 긍정적인 이름을 붙여주면 비로소 즐기게된다.
그래서 가장 고역이라고 느끼는 aka 이전에는 독박육아라고 칭했던 이 당직 1주일을 쟈니위크로 정해보고자 한다. (영문 치기 귀찮)
이제 남편이 쟈니를 못 봐도 똥을 싸도 밤잠을 늦게 자도!! 쟈니위크라고 생각하겠다.

아. 그리고 이렇게 시간을 이름붙이면 좋은 점은 이 시간이 영원히 지속되지 않을 거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된다. 지하철 출퇴근 시간 나만의 시간이 2시간이면 끝이 나듯이 쟈니위크도 1주일이면 끝난다!!

쟈니위크 월요일에 집중할것은
1. 쟈니 컨디션
2. 새로운 놀이
3. 10시 전에 재우기

이렇게 세가지다.
1. 쟈니 컨디션이 열심히 논 주말 이후에는 좀 쳐지는 경향이 있다. 시터 선생님과 쟈니 할머니는 "월요병"이라고 하셨다. 쟈니 컨디션이 너무 쳐지지 않게 적절히 띄워주자.

2. 새로운 놀이
<차이의 놀이> app을 잘 이용하는데 꽤 유용하다. 뭘하고 놀아주지... 이런 나의 마음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유용한 팁이 있어서 공유
(1) 아이의 놀이를 대하는 자세
https://www.chaisplay.com/stories/2113?via=android&locale=ko
이건 자라다 남아 연구소 유튜브에서도 많이 강조하고 거의 대부분의 육아 영상 및 글에서도 강조 하는 것. 아이가 놀이의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

(2) 아빠 성 쓰러뜨리기
https://www.chaisplay.com/plays/1827?no_navbar=true
준비물이 필요 없는 몸놀이!! 아빠 성 대신 엄마 성이닷 !! 내가 남편보다 탁월하게 우수한 것은 순간적인 리액션 능력이다. 여기서 "순간적인"을 굳이 가져다 붙인 이유는 지속 시간이 10분을 넘기기 힘들기 때문... 성이 쓰러질때 짧고 굵은 리액션 기대해라 ~~

(3)냄비 까꿍놀이
그냥 냄비 세개에.장난감 넣어두고 리액션 해주는 놀이.
쟈니가 사랑하는 까꿍놀이 + 소근육 발달 놀이라고 해서 해본다.
링크는 못찾겠다 ㅋㅋ


(4) 얼음배 띄우기 준비
https://www.chaisplay.com/plays/4532?no_navbar=true
쟈니가 좋아하는 얼음. 요즘 목욕할때 얼음을 많이 가지고 노는데 배를 만들어보는것도 (엄마가) 꽤 재미있을거 같다. 암암 내가 뭔가 하고 있다는 마음이.들려면 우선 만들기부터해야지 ㅎㅎ 내일을 위해서 준비해본다.


3. 10시전에 재우기
소망과 염원을 담아 ㅎㅎ 도전한다!
요즘 너무 늦어져서 걱정이다!!
쟈니위크 월요일 후기는 꼭꼭 메모해보자.

아 이제 쉬어야해 ㅎㅎ 나만의 시간이 진짜 몇정거장 안남았다.. 또르르 벌써 대곡 ..